
크리스마스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 인스타 스토리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서는 ‘내 트리를 꾸며줘‘ 링크가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습니다. ‘내 트리를 꾸며줘’는 학창시절 반친구들과 차례대로 작성했던 롤링페이퍼를 연상캐합니다. 링크를 공유하고 서로가 상대방의 트리를 꾸며주면서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시스템이죠.
내 트리 만들기

먼저 상대방에게 내 트리를 꾸며줘 링크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닉네임과 아이디, 비밀번호를 선택 후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메일이나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들어가지 않으며, 가입 후 나만의 트리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하지만 텅텅 비어있는 트리를 보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내 트리 링크 공유하기!

완성된 내 트리를 꾸미기 위해서 반드시 타인의 힘이 필요합니다. 내가 공유한 ‘내 트리를 꾸며줘’ 링크를 통해 들어온 상대방이 트리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먼저 내 트리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메인 화면 하단에 보이는 ‘트리 링크 복사하기‘를 눌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공유해주면 됩니다.
트리 꾸며주기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남긴 내 트리를 꾸며줘 링크를 발견헀다면 나도 그 사람의 트리를 대신 꾸며줄 수 있습니다. 공유된 링크를 타고 접속해 하트, 전구, 양말 등 무료로 제공되는 소품들을 갖고 예쁜 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 장식을 마친 뒤 따뜻한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익명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메시지 확인하기

다른 사람이 나에게 남긴 메시지나 내가 타인에게 남긴 내 트리를 꾸며줘 메시지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인 25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까지는 상대방이 나에게 어떤 메시지를 남겼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 트리 위에 쌓여있는 메시지를 보면 왠지 모르게 설레이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