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먹통 장애, 카카오 복구 시점은 언제?

15일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여파로 대한민국 수많은 서비스가 동시에 ‘먹통’ 상황이다.
앞서 카카오 측은 오후 9시쯤 복구를 예상한다고 알렸지만 카카오 복구 작업이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다.

카카오팀 트위터 계정에는 이날 오후 8시 31분경 “카카오톡과 일부 카카오 및 다음 서비스의 장애 복구가 지연돼 안내드립니다. 현재 SK C&C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된 화재 진압 과정에서 전원 공급의 차단으로 인해 조치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원 공급 재개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이나 밤샘 작업이 이어질 수도 있음을 사전 안내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후 8시 55분에는 “현재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서비스를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재차 양해를 구했다.
현재 카카오는 복구 관련 공지사항을 띄울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조차 접속이 불가능한 심각한 상황으로 카카오팀 트위터 계정을 통해 복구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늘(15일) 오후 3시 33분경 카카오와 네이버 등 데이터관리 시설이 입주해 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판교캠퍼스 A동 지하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로 티스토리, 카카오톡을 비롯해 카카오 모빌리티, 카카오 네비, 카카오 택시, 카카오T 앱,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포털 사이트 ‘다음’ 등에서 접속 오류 및 서비스 제공 장애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