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2천 병씩 팔리는 박재범 ‘원소주’ 구매 가격 파는곳(+맛, 도수, 판매처, 팝업스토어)

사진=원스피리츠

출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박재범 ‘원소주’가 판매 중단 위기에 빠졌습니다. 원소주 파는곳 홈페이지 시스템 에러 때문에 26분 동안 무려 6만 병이 넘게 팔렸고 이는 하루 소화할 수 있는 물량 2000병의 30배에 달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원소주를 만드는 원스피리츠 측은 1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하신 모든 분들께 순차적으로 배송해드리겠다고 했는데 초과 판매 분이 일병 생산 및 배송 가능한 물량을 초과해 최대 5월 2주차까지 배송이 지연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박재범 원소주 뭐길래?

원소주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뮤지션 박재범이 출시한 증류식 소주입니다. 박재범은 지난 2019년부터 소주 회사를 창립해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실제로 해외 많은 스타들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주류를 출시하기도 했는데 한국에서는 아티스트가 이름만 내걸고 홍보할 뿐 직접 출시한 주류는 없었습니다.

이에 박재범은 본인이 직접 만든 소주를 출시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는데 원소주는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며 대란에 가까운 완판 행진을 벌여왔습니다.

사진=원스피리츠

원소주 구매 가격

박재범 원소주 가격은 1병당 14,900원입니다. 원소주 용량은 375ml로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용량 360ml보다 조금 더 많은 양입니다.

일반적인 소주 가격이 2000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원소주 가격은 매우 비싼 편입니다. 5배 이상 높은 원소주 가격 때문에 서민들이 즐겨 마시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격 부담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한번 구매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원소주 도수

원소주 도수는 22도로 낮은 편은 아닙니다. 순하리 처음처럼은 14도, 참이슬 16.9도, 진로 16.9도로 굉장히 높은 도수를 갖고 있어 빨리 취할 수 있습니다.

박재범 원소주는 앞으로 더 많은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현재 22도 보다 도수를 올린 버전 등 원소주 라인업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사진=원스피리츠

원소주 파는곳

박재범 원소주는 올해 2월 25일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형태로 출시해 지역 특산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3월 31일부터는 원소주 공식 온라인 스토어(wonsoju.com)에서도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원소주 자사몰은 출시 한 달여 만에 회원 수가 19만 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루에 풀리는 물량도 2000병 수준이기에 원소주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광클이 필수였습니다.

원소주를 판매하고 있는 ‘원소주 자사몰’은 19세 미만 청소년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성인인증 후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성인인증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원소주 구매 방법

원소주 온라인 구매 방법

  • 원소주 온라인몰에서 회원 가입 및 성인 인증 후 구매 가능하며, 소주 제품을 제외한 굿즈들은 미성년자도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가능 굿즈 라인업 및 날짜 추후 공지)

구매가능 수량

  • 원소주는 매일 2,000병씩 판매합니다.
  •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하루 기준 1인당 최대 6병씩 구매가 가능합니다.

원소주 맛

박재범 원소주는 초록병 희석식 소주와 다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입니다. 국내산 쌀 100%로 만들어졌고 2주간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소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소주가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도 감압증류 방식을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일 냈기 때문입니다. 감압, 상압 증류 방식의 차이부터 숙성의 정도에 다른 맛 변화까지 원소주를 통해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