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이상은 사망 원인은?

소프라노 이상은 씨가 공연을 앞두고 화장실에서 돌연 사망하면서 모두가 슬픔에 빠졌다.
7일 경북소방본부는 소프라노 이상은 씨가 전날 오후 8시 23분 김천 삼락동 문화예술회관 3층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전했다.

당시 행사 관계자가 쓰러진 소프라노 이상은 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119 구조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다.
이날 소프라노 이상은 씨는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시립합창단 제33회 정기연주회 객원가수로 공연을 앞두고 있었다.
하지만 행사 관계자는 “소프라노 이상은 씨가 무대에 오를 시간인데도 대기실에 없어 찾아 다녔는데 3층 화장실 안에서 쓰러져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상은 씨는 단원들과 식사 후 사전 연습까지 함께 했던 것으로 밝혀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이에 경찰은 행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소프라노 이상은 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할 예정이다.
일부 누리꾼들이 주장한 심정지는 일반적으로 심근경색, 심부전, 심전도 이상, 심근질환 등 심장과 관련된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또한, 영양 부족, 혈관 질환, 심리적인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이 심정지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심정지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의료진의 진단이 필요하다.
소프라노 이상은 나이는 46세로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 뉴욕 매데스음악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매네스음악대학과 맨해튼음악대학에서 전문 연주자 과정을 이수했다. 또한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와 올가 쿠세비츠키 등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다.
소프라노 이상은 인스타에는 사망 전 “카르미나 부라나~유학시절 the Met 지휘자 Paul Nadler와 처음 공연한 이 오라토리오를 한국에서는 이제야 처음 공연합니다. ^^ 5년 만인가…”라며 다소 들뜬 기쁨을 나타냈다.
하지만 그녀는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세상을 먼저 떠났다.
추모 글이 이어지고 있는 소프라노 이상은 인스타그램 주소는 ‘@soprano.sangeun.sylvia.lee‘이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