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아 활동중단, 아버지 직업 의혹…김용호 “치과의사 아니다”

송지아 활동중단 선언

명품 짝퉁 논란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뷰티 크리에이터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가 사과문과 함께 활동중단을 선언했습니다.

25일 송지아는 유튜브 채널 ‘free지아’를 통해 ‘송지아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송지아는 “사과 영상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송지아 유튜브 사과영상

이어 송지아는 “짝퉁 착용 논란에 대해 인정하며 모든 것이 내 잘못입니다”라며 “유튜브를 하는 사람으로서 행동에 신중하고 조심했어야 했는데 가치를 훼손시키고 저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라며 재차 사과했습니다.

송지아 짝퉁 구매 이유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예뻐서 구매했고 그러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그것에 점점 빠져서 정신을 차리지 못했습니다. 지금 많이 후회하고 있고 과거 저를 생각했을 때 정말 한심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송지아는 “돌이켜보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 줄 때 조금 더 내면을 다지고 돌아봤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고 보이는 송지아에 집중했습니다.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라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러면서 송지아는 “저로 인해 사랑하는 팬들과 가족이 상처를 받았고 이 문제에 대해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내 잘못이니 가족에 대한 비난은 그만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23일 유튜버 김용호 연예부장은 송지아 아버지 직업이 치과의사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프리지아 아버지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알고 있다. 송지아 아버지가 어떻게 딸을 키웠는지 알고 있다”라며 “이미 오래전부터 제보를 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김용호 연예부장은 “당시 방송을 하지 않은 이유는 프리지아가 당시에는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너무 가혹하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김용호 연예부장은 “이제 프리지아는 유튜브 구독자 200만 명에 육박하는 엄청난 셀럽이 됐고 지금 짝퉁 논란에 휘말리고 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송지아 아버지가 치과의사여서 이 어린 친구가 무용을 하면서 곱게 자랐고 명품도 살 수 있게 뒤에서 아버지께서 뒷바라지해줬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지아 아버지 직업

김용호 연예부장은 “송지아 본인도 아버지 직업에 대한 소문을 알고 있으면서 한 번도 해명하지 않았다. 침묵도 거짓말이 될 수 있다. 이 자리에서 송지아 아버지 직업을 밝히지 않겠다. 송지아 본인에게 기회를 주고자 한다. 송지아가 솔직하게 고백하길 바란다. 폭로하고 싶진 않다. 본인 스스로 솔직히 고백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지금 대중들에게 송지아 아버지 직업이 치과의사로 알려져 있고 프리지아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는데 본인이 설명해야 한다. 아버지 문제로 자녀가 억울한 부분도 있겠지만 잘못했다고 해서 딸이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 부모의 문제로 비난받고 욕을 먹는 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한편 송지아는 넷플릭스 솔로지옥을 비롯한 유튜브 영상 등에서 착용했던 옷과 액세서리 일부가 명품 브랜드를 모방한 짝퉁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논란 이후 송지아는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올리고 사과했습니다. 송지아 프리지아 짝퉁 논란에 대해서는 아래 문서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