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걸파 클루씨 인스타 비매너 논란 눈물 사과…부모까지 나섰다

스걸파 클루씨 비매너 논란에 인스타 차단

스걸파 클루씨를 향한 비난이 멈추지 않자 부모들까지 나서 자제를 당부했다. 지난 30일 Mnet 댄스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에서는 크루 클루씨가 보여준 비매너 행동 탓에 논란이 불거졌다.

당시 스걸파 클루씨는 스퀴드와 대결 중 룰에 따라 안무 교환을 진행했다. 하지만 클루씨는 상식을 넘어선 우스꽝스러운 안무를 전달했고 스퀴드는 난처한 상황에 빠졌다.

이에 스걸파 클루씨는 “대중들이 우리를 봤을 때 가장 먼저 느끼는 게 ‘웃음’이라고 생각해 웃음을 줄 수 있는 안무와 저희만 뽐낼 수 있는 기술을 드렸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하지만 심사위원 모니카조차 이 상황을 보고 분노했고 클루씨를 감쌌던 가비와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결국 스퀴드는 탈락했고 클루씨 이채린은 “사실 트레이드 구간을 주고 이게 맞나? 싶었다. 너무 죄송하고 열심히 소화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사과했다.

하지만 스걸파 클루씨 비매너 논란 이후 멤버 김다은, 김해린, 기도윤, 이채린, 안지민 인스타에는 비난 댓글이 쏟아졌다. 결국 스걸파 클루씨 인스타는 원성을 이기지 못하고 계정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하기에 이르렀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 수장을 맡았던 라치카 가비와 리안 역시 비난을 피해 갈 수 없었다. 리안 역시 현재 인스타 댓글 기능을 막아놓았을 정도로 사태를 심각하게 흘러갔다. 그러나 스걸파 클루씨 비매너에 분노한 시청자들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스걸파 클루씨 김다은 부모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도 비난 댓글이 넘쳐났다. 시청자들의 분노는 인신공격성 발언까지 이어졌다. 일부 시청자들은 어린 나이에 순간 판단력이 흐려져 욕심을 냈다고 옹호하기도 했다.

또한 자극적인 룰을 정하고 편집으로 스걸파 클루씨 행동을 부각시킨 Mnet에 대한 책임론도 불거졌다. 김다은 부모는 사정을 설명하며 “방송에 안 나간 부분도 있을 텐데 너무 한 부분만 들어내는 터라 마음이 아프다”라며 토로했다.

일부 시청자들이 과도한 비난은 자제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김다은 부모는 감사하다고 표현하며 “방송 룰에 대한 인지가 부족했을 수 있다. 촉박한 미션이라 다급해하지 않았나 싶다. 이제 겨우 10대 후반이다. 실수하고 실패를 맛봐야 청춘 아닌가. 상처만 안 남길 바랄 뿐이다”라며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스걸파 클루씨는 뉴니온, 미스몰리, 브랜뉴차일드, 턴즈, 플로어와 함께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했다. 스걸파 클루씨의 새로운 퍼포먼스는 1월 4일 오후 10시 20분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걸파 클루씨 김다은 인스타 주소는 @t0r1nsight 입니다. 이채린 인스타 주소는 @be_leecl, 안지민 인스타 주소는 @be_oheee, 김해린 인스타그램 주소는 @locker_haerin, 기도윤 인스타 주소는 @impraaayy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