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무도 안 말리지” 보이즈 플래닛 데뷔조 팀명 ‘제베원’…누리꾼 반응 폭발한 이유

보이즈 플래닛 아홉 명의 연습생들이 2년 6개월 동안 활동할 그룹명이 공개됐다.

20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는 ‘보이즈 플래닛’ 생방송 파이널 경연이 진행됐다.

이날 파이널 생방송 진행을 맡은 스타 마스터 황민현은 “오늘 밤 탄생할 데뷔 조만큼 궁금한 또 다른 한 가지가 있다. 바로 데뷔 그룹명이다”라고 말해 연습생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이어 “과연 데뷔라는 꿈을 이룬 연습생들이 앞으로 어떤 그룹명으로 활동할지 나도 굉장히 궁금하다. 최종 순위 TOP9 아홉 명의 그룹명을 지금 공개한다”라고 선언했다.

 

이후 최종 그룹명은 ‘제로베이스원’, 줄여서 제베원(ZB1)으로 확정됐다.

하지만 ‘제베원’이라는 그룹명을 들은 객석 팬들의 반응은 예상보다 더 싸늘했다.

 

황민현은 “제로베이스원은 아홉 명의 연습생들이 데뷔 후 하나로 완성되기 위해 나아가는 여정을 의미한다”라고 제베원 뜻을 밝혔다.

또 “어떠냐. 그룹 명처럼 제로에서 채워나갈 무한한 가능성이 느껴지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그러나 ‘제베원’ 이름을 들은 누리꾼들은 “뭘 재배하겠다는 거지”, “너무 구리다”, “차라리 재배 소년으로 하지”, “차라리 제로원이 낫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보이즈 플래닛 최종 순위에 이름을 올린 연습생은 1위 장하오, 2위 성한빈, 3위 석매튜, 4위 리키, 5위 박건욱, 6위 김태래, 7위 김규빈, 8위 김지웅, 9위 한유진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