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수입 최소 2억’ 현존 최강 걸그룹 리더가 매일 무릎 꿇는 이유

사진=텍스트뉴스

현존 최강 걸그룹이라 불리는 트와이스가 지난 2020년 10~11월까지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1위를 차지적이 있습니다.

사진=2017년 트와이스 앨범 판매량

트와이스는 브랜드 평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현존하는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사진=텍스트뉴스

인기만큼이나 트와이스 멤버 정산금액도 매우 높습니다. 지난 2018년 6월 ~ 2019년 4월까지 1인당 정산금액만 해도 최소 월 2억 6천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트와이스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 짓게 만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걸그룹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인기의 가장 큰 비결은 바로 트와이스 멤버들의 ‘인성’이죠.

사진=텍스트뉴스

트와이스의 리더 지효만 봐도 이 걸그룹이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리더 지효는 트와이스의 모든 단체샷에서 일관성 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는 걸로 유명합니다.

바로 무릎을 꿇은 채 사진을 찍는 것이죠. 매번 이렇게 무릎을 꿇고 사진을 찍는 게 쉽지는 않을 텐데 왜 이런 포즈를 취하는 것이었을까요?

사진=텍스트뉴스

이유는 바로 멤버들에 대한 배려입니다. 트와이스는 무려 9명이 함께 하는 걸그룹입니다. 멤버가 많다 보니 단체샷을 찍을 때 앵글에 한 번에 들어오기가 매우 힘들죠.

이런 이유로 트와이스 지효를 포함한 몇몇 멤버들은 쭈그려 안거나 무릎을 꿇은 채 사진을 찍게 됩니다. 멤버들의 각기 다른 배려심이 바로 트와이스가 성공하는 걸그룹이 된 이유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텍스트뉴스

물론 트와이스 멤버 간 인기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것도 대세 걸그룹이라 불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9명 하나하나가 모두 매력 덩어리죠.

하지만 9명이라는 적지 않은 멤버 중 단 한 명이라도도 이기심을 보인다면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와이스의 일관성 있는 예쁜 모습이 실패 없는 성공 비결을 거둔 이유라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