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눈치 안 봐도 돼”…카톡 조용히 나가기 업데이트, 역대급 ‘갓패치’라 불리는 이유

이용자 대화 스트레스와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 시키는 ‘카톡이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카카오가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카톡 조용히 나가기는 그룹 채팅방에서 다른 참여자들에게 알림 없이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카카오는 10일 카카오톡 업데이트(v10.2.0)를 진행하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 리스트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톡 조용히 나가기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실험실 이용하기 체크 후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상대방과 채팅이 뜸해졌거나 채팅방을 나갈 타이밍을 놓친 경우,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측은 이번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알람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기능도 포함될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이사는 “카카오톡이 최근 10년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 6000억 건에 이른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