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코 앞인데…” 인천 검단 안단테 붕괴, 정말 기절초풍할 원인 전해졌다

검단 안단테 AA13-1BL 지하주차장 붕괴 원인은?

검단 안단테 붕괴로 오는 12월 입주를 앞둔 예비 입주자들의 걱정거리 커지고 있다.

29일 오후 11시 30분경 검단 원당동 검단 신도시 안단테(인천 검단 AA13-1BL)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지하주차장 1층 등 일부가 붕괴됐다.

다행히 주말 밤 시간대 붕괴 사고가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었다.

 

시공사 관계자는 현장을 통제하며 안전조치 중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다.

현재 이 구역은 내부 마감공사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시공사인 GS 자이는 균열에 대한 이상 징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검단 안단테는 AA13-1BL과 AA13-2BL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702세대, 964세대로 구성되었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한 공공 분양 아파트로 GS건설이 시공했다.

분양일은 지난 2021년 9월로 입주일은 2023년 12월로 예정되어 있어 붕괴 사고에 대한 예비 입주자들의 불안감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검단 안단테는 평균 경쟁률은 42.85:1을 기록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 바 있다.

한편 검단 안단테 붕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입주 전이라 다행이다”, “입주 늦어져도 전체 안전점검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 같다”, “원인 규명하고 철거 후 재건축 해야 할 듯”, “입주 전이라 불행 중 다행이네요”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