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락 작가 사망 소식에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팬들 이런 말 남겼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사망

사진=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K웹툰 열풍의 선두주자였던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가 지난 23일 별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작화 담당이었던 장성락 작가는 향년 37세 나이로 별세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습니다.

사진=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사망 소식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에 따르면 장성락 작가는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해 생긴 뇌출혈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성락 작가는 지난 2018년 3월 카카오 페이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연재를 시작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E급 헌터 성진우가 각성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2016년 웹소설로 시작해 큰 인기를 얻은 뒤 웹툰화 되었고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2억 회를 기록할 만큼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사진=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최근에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A-1 픽처스와 협업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기대를 모았습니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측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신 독자 님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곳으로 가실 수 있도록 애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장성락 작가 장례는 유가족 뜻에 따라 모처에서 유가족과 지인들만 모시고 가족장으로 치러졌습니다.

한편 장성락 작가 사망 소식을 들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팬들은 “인생 웹툰이었다”, “작가들 건강 생각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야 한다”, “백신 때문은 아니겠죠”, “최고의 작품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