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필독서” 여유 넘치는 ‘출근 시간’을 만드는 6가지 방법

직장인들에게 출근 준비는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하지만 이른 아침부터 약속된 시간 안에 출근 도장을 찍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출근시간은 전쟁이죠.

눈을 비비고 일어나 잠이 깨기도 전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밥을 먹는 등 할 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출근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괜찮지만 대부분 직장은 오전 8시에서 9시까지 출근을 하기 때문에 자칫 직장이 장거리라면 당혹스러운 일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은 출근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깨알 같은 꿀팁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일 입을 옷과 액세서리는 전날 미리 준비하세요!

하루를 가장 기분 좋게 시작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패션입니다.

하루 종일 입고 있어야 하는 옷은 그 의미가 상당히 크죠.

허겁지겁 아무 옷이나 걸치고 나간다면 온종일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출근 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해 다음날 입을 옷과 액세서리는 전날 준비하시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보다는 가글로 시간을 줄이자!

보통 양치질하는 시간은 2~3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마음이 급해진다면 이 시간조차 길게 느껴지곤 합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가글이죠. 가글은 10~20초 안에 끝낼 수 있어 바쁜 출근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복잡한 화장과 머리 손질은 회사에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출근 준비에서 가장 큰 시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화장과 머리 손질입니다.

만약 시간이 촉박하다면 출근 후 회사에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과한 아침 식사보단 간편한 배 채우기!

눈을 비비고 일어나 이른 아침부터 과한 아침 식사를 한다면 몸에도 좋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보통 출근 후 3시간 정도 있으면 점심시간이 오기 때문에 과한 음식 섭취보다는 시리얼이나 바나나 등 간편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12시 전 잠자리에 누우세요.

출근 전쟁을 치르지 않기 위해서는 이른 아침 일어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잠을 너무 짧게 잔다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고 반복적이라면 불면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가급적 충분한 수면과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밤 12시 전 꼭 잠자리에 누워 취침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 전 스마트폰은 금물!

잠자리에 누워 스마트폰을 만지는 것은 몸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빛은 뇌파를 자극해 수면 패턴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집중력 저하나 기억력 손상이 생길 수 있고 수면 부족 현상을 만들 수 있어 매우 피곤한 아침을 맞이하게 만듭니다.

출근 시간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6가지 방법만 실천을 하셔도 여유 있는 출근 준비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거 꼭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