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들에게 출근 준비는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하지만 이른 아침부터 약속된 시간 안에 출근 도장을 찍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출근시간은 전쟁이죠.
눈을 비비고 일어나 잠이 깨기도 전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밥을 먹는 등 할 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출근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괜찮지만 대부분 직장은 오전 8시에서 9시까지 출근을 하기 때문에 자칫 직장이 장거리라면 당혹스러운 일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은 출근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깨알 같은 꿀팁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일 입을 옷과 액세서리는 전날 미리 준비하세요!

하루를 가장 기분 좋게 시작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패션입니다.
하루 종일 입고 있어야 하는 옷은 그 의미가 상당히 크죠.
허겁지겁 아무 옷이나 걸치고 나간다면 온종일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출근 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해 다음날 입을 옷과 액세서리는 전날 준비하시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보다는 가글로 시간을 줄이자!

보통 양치질하는 시간은 2~3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마음이 급해진다면 이 시간조차 길게 느껴지곤 합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가글이죠. 가글은 10~20초 안에 끝낼 수 있어 바쁜 출근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복잡한 화장과 머리 손질은 회사에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출근 준비에서 가장 큰 시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화장과 머리 손질입니다.
만약 시간이 촉박하다면 출근 후 회사에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과한 아침 식사보단 간편한 배 채우기!

눈을 비비고 일어나 이른 아침부터 과한 아침 식사를 한다면 몸에도 좋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보통 출근 후 3시간 정도 있으면 점심시간이 오기 때문에 과한 음식 섭취보다는 시리얼이나 바나나 등 간편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12시 전 잠자리에 누우세요.

출근 전쟁을 치르지 않기 위해서는 이른 아침 일어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잠을 너무 짧게 잔다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고 반복적이라면 불면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가급적 충분한 수면과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밤 12시 전 꼭 잠자리에 누워 취침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 전 스마트폰은 금물!

잠자리에 누워 스마트폰을 만지는 것은 몸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빛은 뇌파를 자극해 수면 패턴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집중력 저하나 기억력 손상이 생길 수 있고 수면 부족 현상을 만들 수 있어 매우 피곤한 아침을 맞이하게 만듭니다.
출근 시간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6가지 방법만 실천을 하셔도 여유 있는 출근 준비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거 꼭 기억해 주세요.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