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대표 사이버렉카 ‘탈덕수용소’ 채널이 해킹 후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현재 유튜브 내에서 ‘탈덕수용소’ 검색 시 존재하지 않는 채널로 확인되고 있다.
탈덕수용소 해킹 사태

이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에는 ‘탈덕수용소’ 채널이 해킹 당한 뒤 채널명이 ‘테슬라 라이브(TeslaLive)’로 바뀌었다고 전했다.
또한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모든 영상이 비공개 처리 됐다고 알려져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다.
실제로 이날 오후부터 탈덕수용소에 접속하면 “존재하지 않는 채널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등장했다.
탈덕수용소 부계정으로 알려진 ‘입덕수용소’ 채널 역시 함께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탈덕수용소 유튜브 채널 삭제

탈덕수용소 해킹과 채널 삭제 소식에 일부 네티즌들은 환호했다.
K팝을 사랑하는 일부 팬들은 “고소 당할 것 같으니까 도망간 거 아니냐”, “누가 해킹했는지 모르겠지만 1년 치 행복 얻고 갑니다”, “다 자업자득이죠”, “제베원 데뷔 전에 탈덕수용소 계정 폭파됨”, “축하드립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의 이러한 반응은 그동안 탈덕수용소가 아이돌을 비롯 배우, 유튜버 가리지 않고 온갖 이슈와 루머를 양성했기 때문이다.
단순 루머와 추측만으로 짜깁기된 영상을 다수 제작해 업로드 해왔기에 팬들 입장에서는 기피 대상 1순위였다.
케이팝 팬들 탈복절 분위기

또한 일각에서는 여론 조작과 선동을 매우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채널로 평가하고 있다.
대부분 영상에 남겨진 댓글들을 보면 해당 내용을 상당히 신뢰하는 듯한 댓글 밖에 없는데 이는 진위 여부나 도덕적 정당상에 문제를 삼는 댓글들은 전부 지우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탈덕수용소 채널이 뜬금없이 테슬라 채널로 바뀌고 일론 머스크 영상이 걸리자 해킹이 추정됐다.
결국 모든 아이돌 커뮤니티에서는 탈복절이라며 탈덕수용소 해킹과 채널 삭제를 반기고 있는 분위기다.
탈덕수용소 해킹 복구 가능성은?

하지만 만약 해킹이 사실이라면 탈덕수용소 채널이 복구될 가능성도 충분하다.
채널 운영자 입장에서는 이미 상당한 수입을 거두고 있는 상황으로 짐작 되기 때문에 쉽게 포기할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또한 기존 해킹 사례를 고려해 봤을 때 복구된 채널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들은 ‘탈덕수용소’ 채널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고 있어 해당 채널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