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간병인 보험 고르는 방법 3가지

치매간병보험이란 장기요양등급 판정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과 더불어 노인성 질환인 치매 환자가 급증하면서 정부에서는 중증치매환자에게 의료비 및 요양비를 지원하기 위해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아 국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민간기업에서도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치매간병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우선 보장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경증치매인지 중등도치매인지 중증치매인지 구분해서 진단자금을 차등지급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특약구성 역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특약 등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비책 마련도 필수입니다.

어떤 회사의 상품이 좋은가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갱신형이기 때문에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만 일부회사에서만 비갱신형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장금액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보통 월 납입료 5~10만원 수준이면 충분하며, 만약 부모님께서 이미 다른 보험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중복가입여부를 먼저 확인하시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고령화사회로의 진입속도가 빨라지면서 노후대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만큼 큰 축복은 없겠지만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질병이 있죠.

 

 

대표적인 예로 치매를 들 수 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 10명 중 1명이 치매라고 하니 결코 남의 일만은 아닙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경제적 부담없이 치료에만 전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