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필 어버이날에…” 카톡 오류, 모바일·PC 메시지 전송 불가, 지금은?

어버이 날인 8일 오후 1시 35분 카톡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번 카톡 오류는 지난해 10월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톡 먹통 사태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이날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는 채팅방을 열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서버로부터 대화 내용을 불러 올 수 없습니다’ 등 오류 안내 창이 떴다.

PC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도 새로운 대화 내용이 업로드 디지 않는 등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했다.

 

트위터 등 SNS 등에서는 “단체 카톡 방에 공지 올려야 되는데 오류 난다”, “저만 카톡 오류 인가요”, “카톡 오류 해결 방법 좀 알려주세요” 등 불편을 호소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다행히 어버이날 카톡 오류는 카카오 측의 발 빠른 대처로 19분 만인 오후 1시 54분 모든 기능이 정상화됐다.

 

카카오톡 측은 트위터를 통해 “일시적으로 일부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라며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다.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톡은 지난해 10월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127시간 30분가량의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수많은 이용자와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호소했다.

이어 올해 1월에도 네트워크 오류로 인한 약 10분간의 송수신 장애가 발생해 국민 메신저로서의 역할에 의심을 품는 이들이 상당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