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배우 도둑맞았다” 공효진 케빈오 결혼식 올리는 뜻밖의 장소(+결혼발표)

공효진 결혼발표, 케빈오 고향 뉴욕에서 결혼식

배우 공효진이 결혼을 발표했다. 공효진 예비신랑 케빈오는 17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결혼 소식을 알렸다.

공효진은 지난 3월 31일 현진 손예진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지 6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린다.

공효진 케빈오 결혼식

두 사람은 한국이 아닌 미국 뉴욕에서 스몰 웨딩으로 결혼식을 올린다.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의 결혼식에 팬들은 아쉬움을 나타냈다.

17일 케빈오는 공효진과의 결혼발표 이후 장문의 소감과 러브레터를 공개했다. 많은 감정이 느껴지는 손편지였다.

편지 속 케빈오는 “결혼식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조용히 축하를 나누고 싶은 마음에 제 홈타운에서 올리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에서 결혼식을 못해서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이해해주실 거라 믿는다. 그 언제보다 더 음악에 빠져있는 요즘 많은 일들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케빈오는 현재 서울에 머물고 있으며, 결혼 후에도 서울에서 지낼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에 결혼식만 고향인 뉴욕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추측된다.

사랑하는 예비신부 공효진을 뉴욕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 앞에 소개하며 보여주고 싶은 케빈오의 마음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앞서 17일 공효진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공효진 케빈오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 한다”라면서 “두 사람의 뜻에 따라 양가 친지들만 모시고 오는 10월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일정과 장소에 대해서는 상세하게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공효진 결혼발표 소식을 전했다.

공효진 케빈오 나이 집안

 

공효진 케빈오 두 사람은 10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공효진 나이는 1980년생으로 올해 42살이다. 케빈오 나이는 1990년생으로 올해 32살이다.

이들은 지난 4월 열애를 인정하며 많은 축복과 응원을 받았다. 케빈오는 슈퍼스타K7 출신으로 뉴욕에서 태어나 미국 국적으로 한국 이름은 오원근이다.

아이비리그 다트머스 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뉴욕주립대학교 신경과학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으로 근무한 경력도 있다.

케빈오는 황선규 목사 셋째 딸 수잔 황씨와 오상훈씨의 2남 1녀 중 큰 아들로 앤디 황 페더럴웨이 경찰국장, 찰스 허만 법률사무소 쥴리 황씨 4촌 조카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