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음주운전’ 적발돼 난리 난 빙상 국가대표 선수의 정체(+김민석)

사진=(좌) 빙상 스타 김민석 선수 / (우) 기사와 아무 관련 없는 참고용 이미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 동메달 리스트 ‘김민석(23·성남시청)이 음주운전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김민석 음주운전 사고 당시에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매스스타트 은메달리스트인 정재원과 그의 친형 정재웅도 동승한 것으로 알려져 적지 않은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김민석 선수

대한빙상경기연맹 등에 따르면 김민석 선수는 22일 밤 국가대표 동료인 정재원, 정재웅 형제 등 3명과 선수촌 인근에서 저녁 식사와 음주를 한 뒤 개인 차량에 동료들을 태우고 입촌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정재원, 정재웅 형제는 음주운전을 말려도 모자랄 판에 방조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김민석은 선수촌 내 도로 보도블록 경계석과 충돌하는 사고를 내면서 음주운전 사실이 들통났다.

김민석 음주운전 사실을 전달받은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훈련을 중단시키고 전원 퇴촌시켰다.

사진=김민석 선수

 

김민석 선수는 지난 2018년 평장 통계 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남자 1500m에서 동메달을 따며 빙속 스타로 떠올랐다.

베이징올림픽에서는 한국 선수단에 첫 메달을 안긴 선수로 많은 국민들의 응원을 받았다.

하지만 음주운전 사고로 빙상 속 스타는 한 순간에 추락했다. 사고 당시 김민석은 혈중알코올농도도 측정하지 않았고 경찰 조사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국가대표팀 훈련 기간 중 음주와 음주운전 사고까지 일으켜 중징계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김민석 인스타그램은 현재 삭제된 상태로 정재원 인스타도 게시물이 삭제되고 비공개 전환됐다.

사진=김민석 선수 /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