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는 사람들만 군대 가냐” 안영미 미국 원정출산 의혹…순산하고 올게영

방송인 안영미가 미국 원정출산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8일 안영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원정출산 의혹에 대한 입장을 댓글로 밝혔다.

먼저 안영미는 “과연 아빠가 필리핀이나 베트남에 있었어도 그 나라에 가서 출산했을까요?”라는 누리꾼들의 질문에 “남편이 어디에 있든 갔을 거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생애 한번 뿐일 수 있는 소중한 임신 기간과 출산, 육아를 오롯이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네티즌은 “돈 없는 사람들만 군대 가냐“라는 분노의 질문을 남겼다.

이에 한 누리꾼은 “딱콩이(태명) 이제 8개월 됐다. 그것도 뱃속에서. 벌써부터 군대 문제까지 생각해 주는 건 너무 먼 이야기 같다.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추측보다 뱃속에서 꼬물락하고 있는 아이에게 축복을 해주는 건 어떨까“라고 답했다.

다른 네티즌도 “출산하고 몇 개월 후 바로 오는 줄 알았다. 그래서 만삭의 몸으로 굳이 미국까지 왜 가는지 의아했다. 남편 분이 잠깐 미국에서 한국으로 나오는 게 좋았을 것 같은데 육아까지 계속 하는 거였다“라며 안영미 원정 출산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안영미가 임신 후 줄곧 남편과 떨어져 살아오다 돌연 출산을 앞두고 미국행을 결정하자 남편이 미국에 거주해 출산부터 육아까지 함께하겠다는 계획이 무슨 소린지 이해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분분했다.

결국 안영미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결론은 미국 원정출산을 통해 그 아이는 미국 시민권 취득, 이중국적자로 병역 면제 등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주장들이 쏟아졌다.

안영미 미국 원정 출산 관련 소식은 인스타그램 주소 ‘@an_zzang‘에서 볼 수 있다.

“결국 아들이었네…” 안영미 미국서 ‘원정 출산’ 의혹 딛고 엄마 됐다

ISSUEMAX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