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건강 병명 무슨 병 갑상선 최근 근황

샤이니 온유 병 건강 병명 얼굴 최근 근황

샤이니 온유가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후 최근 근황을 공개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샤이니 온유 얼굴은 노화가 온 것처럼 몰라보게 야위어 있었다.

일각에서는 샤이니 온유 병명이 갑상선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하지만 밝은 미소와 성격은 샤이니 온유 그 자체였다. 오늘은 샤이니 온유 건강 병 병명 갑상선 근황에 대해 알아보자.

 

 

샤이니 온유 근황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얼굴을 비춘 샤이니 온유는 다이어트를 한 것인지 병 때문인지 몰라보다 살이 많이 빠진 상태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샤이니 멤버 태민이 출연해 복귀 준비 등 일상을 공개했다. 샤이니 온유는 태민이 멤버들과 안무 연습을 위해 연습실에 모이면서 함께 자리했다.

하지만 샤이니 온유는 앞서 건강 문제로 이번 복귀 앨범에 참여하지 않고 활동 중단을 선언한 뒤였다. 샤이니 온유는 건강 문제로 이날 연습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멤버들과 대화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방송 내내 과거 왕성하게 활동할 때와 달리 샤이니 온유 얼굴에 티가 날 정도로 살이 줄어든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도대체 얼마나 아픈 것일까.

 

 

샤이니 온유 건강 병

앞서 지난 9일 SM엔터테인먼트 “온유 컨디션 난조가 계속돼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됐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샤이니 온유 역시 “건강만 잘 회복하고 돌아오겠다”라며 “시기가 시기인지라 많은 생각을 했고 상태가 돌아오지 않아 오해 또는 오류도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다만 지키고 싶은 걸 잘 지켜나갈 수 있게, 앞으로가 더 중요하기에 이런 결단을 내렸다”라고 말했다.

다만 샤이니 온유 건강 문제가 병 때문인지는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 일부 팬들은 샤이니 온유가 지나친 다이어트 때문에 노화가 온 듯 살이 빠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샤이니 온유 병명으로 지목된 병명은 갑상선이다. 갑상선은 몸에 불필요한 호르몬을 만들어낸다, 이 호르몬이 과다하게 만들어진다면 우리 몸에는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갑상선 기능 이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매우 위험한 질병이 될 수 있다. 갑상선 증상은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땀이 많이 나는 증상, 손발이 떨리는 증상, 몸이 약해지는 증상 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불면증, 체중 감량,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증상 등과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갑상선 기능 이상을 의심하고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갑상선 증상 치료는 갑상선 기능 이상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달라진다.

갑상선 기능 이상의 종류에는 갑상선 기능항진증, 갑상선 기능 향상증, 갑상선염 등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각각 다른 치료법이 존재한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경우 항갑상선제를 복용하거나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갑상선 기능항상증의 경우 항갑상선제와 갑상선절제술 등이 있다. 갑상선염의 경우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증상에 따라서 항염증제를 복용할 수 있다. 이러한 치료법들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후 의사와 상의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갑상선 증상 치료 후에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치료를 받은 후에도 갑상선 기능 이상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갑상선 기능 이상의 치료를 받은 후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를 정기적으로 검사해야한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서 갑상선 기능 이상이 재발하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갑상선 기능 이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절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이 필요하다.

갑상선 증상 치료는 질병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의사와 상의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또한 갑상선 기능 이상의 치료를 받은 후에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 갑상선 증상에 대해서 미리 예방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 근황을 볼 때 몸 상태가 썩 좋아 보이진 않았다. 이에 샤이니 팬들은 소속사 측에 “아티스트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해달라”라고 전했다.

샤이니 온유 활동중단

샤이니 온유가 활동 중단하면서 예정되어 있는 샤이니 콘서트와 앨범 활동은 나머지 멤버인 민호, 태민, 키 세 사람이 진행하게 됐다.

 

 

온유는 MBC ‘전참시’ 출연 뿐만 아니라 밝은 모습으로 팬들과 꾸준히 소통을 이어오고 있지만 정확한 활동 재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

현재 연예계에서는 샤이니 온유 외에도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레이, 레드벨벳 조이, NCT 천러, 드리핀 알렉스 등이 활동 중단을 선언해 걱정을 안겼다.

온유 성격은 팀 내에서도 멤버들을 묵묵히 지켜보며 필요할 때 조용히 챙기는 타입의 리더로 알려져 있어 멤버들도 그의 건강 상태를 많이 걱정하고 있다.

샤이니 온유 나이 집 키 몸무게 프로필

샤이니 온유 나이는 1989년생으로 올해 만 33살이다. 아직 젊기 때문에 어떤 병이든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 온유 본명은 이진기로 키는 177cm, 몸무게는 프로필상 60kg다.

군대는 육군 제3군단 병장 만기전역 했으며, 누구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그룹 샤이니를 리드했다. 샤이니 온유가 병을 이겨내고 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팬들 곁으로 다가오길 기대해 본다.

ISSUEMAX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