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하나로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거듭난 남자 연예인 TOP9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떡 벌어진 어깨는 남성의 몸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탄탄한 어깨는 어떠한 위험 상황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듯 강해 보일 뿐만 아니라 어떤 옷을 입어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넓은 어깨를 가지는 것이 생각처럼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운동 좀 해본 사람들은 살 빼는 것보다 어깨를 넓히는 것이 더욱 힘들다 입 모아 말하죠. 하지만 꾸준한 운동만 해주면 어깨 주변 근육을 발달 시켜 충분히 넓어질 수 있습니다.

 

 

연예계에서도 과거 어좁이에서 피나는 노력과 운동으로 어깨깡패로 거듭난 남자 연예인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오늘은 오직 운동만으로 기대고 싶은 듬직한 어깨 소유자가 될 수 있음을 몸소 보여준 연예계 대표 어깨깡패 9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우 남궁민

출연하는 작품마다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남궁민이 그 주인공입니다. 과거 평범한 몸매를 가졌던 그는 영화 비열한 거리 출연 이후 한동안 방송 출연이 뜸했었는데요.

2015년 드라마로 컴백하면서 반전 있는 근육질 몸매가 포착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딱 벌어진 어깨와 터질듯한 근육, 빨래판 같은 그의 복근을 보면 그동안 얼마나 운동에 매진했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죠.

샤이니 민호

2008년 데뷔 당시만 해도 마른 몸매로 일명 어좁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던 샤이니 민호. 하지만 남다른 운동 실력을 보여주며 체육돌이라 불리던 그는 피나는 노력으로 짐승남이라 불릴 정도로 엄청난 근육을 갖게 되었습니다.

 

 

배우 김수현

데뷔 당시 깡마른 몸매였던 김수현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통해 대중들에게 그의 몸매를 공개했습니다. 여심을 흔드는 외모와 이소룡 못지않은 그의 근육질 몸매는 김수현의 숨겨진 또 다른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죠.

배우 이민호

그의 탄탄한 몸매와 넓은 어깨는 어떤 옷을 입어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곤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배우 이민호의 몸이 근육질은 아니었는데요. 모델 시절 마른 몸매가 콤플렉스였던 그는 피나는 노력으로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거듭난 대표적인 연예인입니다.

배우 김우빈

엄청난 벌크업으로 화제가 됐던 김우빈. 과거 모델 시절 깡마른 몸매였던 그는 타고난 골격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어떠한 위험 상황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듯한 강한 어깨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큰 키와 더불어 탄탄한 어깨까지 받쳐주니 부러워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김우빈이 이런 어깨깡패가 되기 까지는 2년 넘게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한 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종석

겉으로는 말라 보이지만 사실 이종석 또한 대표적인 몸짱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최근 모습을 보면 몸이 점점 커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종석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넓은 어깨입니다.

과거 모델 시절 깡마른 몸매였다면 지금은 어깨깡패라 불릴 만큼 넓어진 어깨를 가지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가수 정용화

밴드 씨엔블루로 활동 중인 정용화는 잘생긴 외모와 탄탄한 몸매로 정장핏이 가장 잘 어울리는 대표급 연예인입니다. 하지만 그도 한때 어좁이 시절이 있었는데요. 불굴의 의지로 피나는 노력 끝에 지금은 식스팩 복근을 자랑할 만큼 멋진 몸을 소유하게 됐습니다.

배우 이수혁

과거에는 모델답게 슬림한 몸매였던 그는 ‘고교처세왕’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달라진 모습을 선보였었죠. 사실 이수혁이 대단한 건 체질상 몸이 다른 이들처럼 커질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수혁이 지금은 어깨깡패라 불리지만 그가 다른 이들에 비해 더욱 대단한 것은 체질을 극복하고 평균적인 운동량에 비해 2~3배 이상 늘려 노력한 끝에 만든 몸매이기 때문이죠.

가수 김종국

연예계 몸짱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김종국입니다. 하지만 그룹 터보 시절 그 또한 어좁이였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김종국은 ‘척추 측만증’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데요.

 

 

이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근력을 기르고 체형을 교정하면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과의 싸움을 이기기 위해 이를 악물고 운동을 한끝에 지금은 보디빌더 못지않은 명품 몸매를 소유하게 되었죠.

무엇보다 김종국이 더욱 대단한 건 운동뿐만 아니라 평소 식습관입니다. 라면, 곱창, 대창, 술, 담배, 짠 음식, 야식을 모두 거부하고 스케줄이 없을 때는 헬스장에서 산다는 소문까지 있으니 그의 의지가 어느 정도인지 예상이 될 정도입니다.

  • 해당 콘텐츠는 이슈맥스에서 운영중인 구독스타 콘텐츠임을 안내드립니다.

ISSUEMAX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