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자 누구야?” 불륜 중인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노출…카톡 복구로 난리 난 불륜 카페 사람들

불륜 카페 “ㄱㄴ하고만 하는 멀티프사 공개 됐어요. 멘붕 왔지만 여기에 먼저 알려요’ 주장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복구가 한창인 가운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노출됐다는 글이 속출하고 있다.

16일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오류로 원치 않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숨겨온 프로필이 노출됐다는 주장이 이어졌다.

 

 

카카오톡 오류 복구 중 멀티프로필 공개 주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특정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다.

문제는 불륜 커플들이 정혼자에게 불륜 사실을 숨기기 위해 설정해놓은 프로필이 복구 과정에서 공개됐다는 점이다.

이는 한 카카오톡 사용자가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면서 멀티프로필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이 같은 소문에 온라인상에서는 불륜 발각, 오타쿠 취향 들통, 회사 내 관계 파탄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카카오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카카오 “멀티프로필 문제없다”

이러한 우려는 트위터 트렌드 창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오류로 인한 사진 유출과 불륜 커플들의 피해 상황이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 측의 입장은 달랐다. 멀티프로필 매핑 기능을 기술적으로 확인한 결과 문제가 없었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카톡 전체가 서비스 장애를 겪는 과정에서 프로필 설정에 걸리는 시간이 지연되거나 업데이트가 안되는 등의 오류는 일부 발생했다. 하지만 멀티프로필의 본래 기능인 ‘특정인에게 특정 프로필 노출’에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오류를 우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속히 문제가 없다는 내용을 공지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SSUEMAX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